반응형
1.중고차 살때 연식을 볼까요?
연식은 운행한 연도를 말하는거고 킬로수는 바퀴가 돌아가는 회전수를 말하는것 입니다. 한마디로 말했을때 두가지가 짧은게 제일 좋습니다. 밖의 외간을 차를 봤을때 당연이 좋아야 하는것이고 좋다면? 바로 연도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내부 부품과 킬로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중고차 살때 킬로수를 볼까요?
한국 교통안전 공단에서 자동차 주행 거리를 통계내는게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본다면
1만 3,578km 입니다. 이걸 기준으로 했을때 이것보다 현저하게 높으면 1년안에 보통보다는 많이 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동시에 차가 막히지 않아서 멀리 이동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같은 경우는 가까운 거리도 오래걸리기 때문에 조금씩 증가합니다.
또 다른 예를 본다면 연천군을 본다면 1년에 평균이 2만841km입니다. 그래서 2만800까지는 최대로 잡아서 이정도가 평균 최대치라고 보고 여기서 현저하게 높게보면 1년에 3만 4만 그리고 2년이면 6면 8만 이런차들은 평균보다는 많이탔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비하시는 분들의 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비하시는 분들의 평균은 2만이 기준입니다. 만키로 이하면 정말로 상급이며 15,000km이다? 하면 구매했을때 적당한 가격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중고차를 살때 연식을 볼까요? 킬로수를 볼까요? 라는 고민을 하신분들이 많은데 두가지 조건을 적절하게 잘 보시고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는데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